퍼니파니 [유머, 방송, 밈, 꿀팁, 감동]/유튜브+유튜버

유튜버 '쯔양' 먹방 시작하게 된 계기 (조선시대 & 시대별 밥그릇 크기)

퍼니파니 2020. 8. 5. 13:48

반응형

한국 사람들 진짜 먹는거 좋아하죠. 저도 좋아합니다 ㅋㅋ 뭐, 전쟁 때문에 끼니 때우기 힘들던 보릿고개 같은것 때문에 먹는거에 대한 집착이 생겼다는 얘기가 있는데 진짠지는 잘 모르지만 일리가 있기도 한 것 같고... 그리고 요즘 쓰는 말들을 찬찬히 살펴보면 밥은 먹었냐, 나중에 밥먹자 등등 음식 관련된 말들도 많고, 아무튼 한국 사람들이 음식 좋아하고 맛있게 먹는거 연구하는 건 정말 떼려야 뗄 수 없는 일인 것 같아요. 그리고 그... 갑자기 생각나는 조전시대 밥그릇 사진.. ㅋㅋ




조선시대 밥그릇 국그릇 크기


엄청 큼... 진짜 밥. 쌀밥 자체를 엄청 먹었다고 하던데 신기 ㅋㅋ

(국그릇은 더 큼 ㄷㄷㄷ)




시대별 밥그릇 용량 1

시대별 밥그릇 용량 2

(어쩌면 쯔양은 그냥 조선시대 였다면 표준? 조금 잘 먹는 정도였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ㅋㅋ)



나무위키에 '한민족의 식사량' 카테고리에 자세하고 재밌는 얘기들. 외국인들이 본 조선인의 엄청난 식사량... 질보다는 양을 중시.. ㅋㅋ 등등 있어서 나무위키 링크도 같이 남겨둡니다.


☞ 나무위키 '한민족의 식사량'(링크)



요즘에는 뭐랄까 가장 간단하고 확실하게 만족을 주는 소확행의 일종이라고 해야되나? 암튼 그런 와중에 먹방 1인 방송이 계속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뭐야 저게? 하다가 은근 보게되는... 그런 중독성이 있더라고요. 실시간으로 채팅 소통하면서 음식 얘기도 하고 그러는게 재밌더라고요. 아무튼, 먹방 유튜버로 유명한 쯔양이 먹는 방송 '먹방'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재밌어서 한 번 포스팅 해봅니다.



▼ 먹방 유튜버 '쯔양'의 방송 계기

쯔양 먹방 계기 1

쯔양 먹방 계기 2

쯔양 먹방 계기 3


보통 다 못먹고 그런다고 공감하지 않나요? 할머니댁 갔다오면 살찌고 그런다고 ㅋㅋ 그런데 그걸 다 먹게 됐더라는 ㅋㅋㅋ 재능을 깨달은 그녀...


쯔양 먹방 계기 4

쯔양 먹방 계기 5

쯔양 먹방 계기 6


진짜 시대를 잘 만나신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 친구분들이 먹방 데뷔하라고 추천해주셨다고 ㅋㅋㅋ



<'쯔양' 마리텔 출연했던 클립들 모아봤습니다. 함께 보세요~>




<연관 콘텐츠>


할머니댁 공감 만화(배부름주의)


마른 친구와 자취 2일차 깨달음ㅋ

 

한혜진 다이어트 자극 명언

 

백종원 싫어하는 소방관 아저씨ㅋ

 

유이 음주 방송 의혹ㅋ

 

상추 꼬다리 파혼남 (스압)

 

하정우 레전드 먹방 '과즙폭발' 外


퍼니파니 로고 헥사

반응형